SSBI-XLIG는 분석가가 가장 친숙한 엑셀 환경을
데이터 분석 및 레포팅, 인사이트 발굴을 지원하는 기능으로 확장하여 드립니다.

SOLUTION. 04

캠페인 활용 분석 도구

  • 1캠페인 사전 분석

    고객 마케팅 부서에서의 어려움 중의 하나는 캠페인을 위한 고객 특성을 분석할 수 있는 도구가 별로 없다는 것입니다. 오프라인 고객 매출을 중요시하는 기업에서는 이미 구축된 BI를 사용하거나, 또는 스스로 SQL을 가지고 분석작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SSBI-XLIG에서는 정교한 분석을 위하여 SQL과 기존의 구축된 세그먼트 코드 그리고 타겟리스트를 결합하여 더욱 정교한 분석 작업을 수행하게 지원합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을 파이프라인으로 구성하여 필요시 이를 자동화 생성하는 기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위한 고객 특성 분석은 GA 또는 로그분석 도구를 통하여 진행되고 있으나, 만일 이러한 온라인 행동정보를 고객 프로파일 / 매출 정보와 결합하여 의미 있는 분석을 하고자 한다면 SSBI-XLIG는 매우 적합한 선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2분석 결과에 기반한 정교한 타겟 리스트 생성

    기존에 기업에 존재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도구는 단지 현황에 대한 분석을 지원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케팅 부서에서의 최종 목표는 의미 있는 분석 결과에 속하는 고객 리스트를 추출하여 캠페인 시스템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기존에 구축된 BI가 유용하게 사용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되면 SSBI-XLIG를 검토해보십시오. 데이터 분석, 세그먼트 생성, 분석 파이프라인 구성 그리고 타케팅 리스트 추출까지의 업무를 일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분석 결과 기반의 타케팅 연동 기능은 원하는 목표 테이블로 고객 리스트를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하여 더욱 정교한 타케팅 마케팅 캠페인을 수행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